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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쓴이 |  서현민  (등록일 : 2018-01-26 | Hit : 333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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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   2017년 하반기 고객불만 및 고충처리 개선활동 보고서 첨부:[30][28]SKM_C364e18012615251.pdf (342kb)

[요약]

* 기간 : 2017년 7월 1일 ~ 2017년 12월 31일 (6개월)

* 고충처리 건수 : 3건

* 개선시행내용

<2017년 7월 28일>

▲ 식사 시에 수저를 개인이 씻어서 사용하고 있어 비위생적이고 감염우려가 있음

→ 병원에서 수저를 구비하여 매 식사 시에 소독하여 제공하기로 함

<2017년 9월 11일>

▲ 병실 침상 옆에 작은 휴지통 구비 요함

→ 휴지통은 위생관리상의 문제가 있어 보호자나 환자의 요구가 있을때에만

비치하기로 함

<2017년 11월 11일>

▲ 보호자가 기저귀를 갈아달라고 요청했으나 간병사가 식사 후에 하자고

나가버리셨음

→ 당일 환자분은 변비약을 투약하여 잦은 변을 보는 상황이었고 전달과정에서

오해가 발생하였음

→ 대처가 미숙한 것에 반성하고 간병서비스 교육 실시함


* 추후 개선방안

▶ 수저 여분을 구비해 두어 수저 제공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함

▶ 병동 라운딩 시에 휴지통의 위생관리 확인 하도록 함

▶ 보호자가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고 고객서비스 만족도 실시함


붙임 : 첨부파일 참고바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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